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를 위한 식습관 5가지



1. 작은 밥공기를 사용한다.

작은 밥공기에 알맞게 담아먹는 것이 큰 밥공기에 적게담는 것보다 포만감을 줍니다. 시중에 다이어트 공기라고 하여 팔고 있는데, 다이소에 가면 저렴한 가격에 작은 다이어트 밥공기 구매 가능!

※ 출처 :http://ewhabimanclinic.kr/90180700244




2. 수저보다는 젓가락을 이용해서 먹자!

한마디로 '깨작거지며' 먹어야 합니다. 옛어른들께는 혼날 일이지만 적은 양을 먹기위해서, 짠 국물을 되도록이면 덜 먹기위해서는 수저는 사용하지말고 젓가락만을 사용해서 식사를 해야합니다.



3. 엷은 맛에 '익숙' 해지자. 


진한맛의 반찬이라면 아무래도 밥을 많이 먹게 되고 배불러도 더 먹을수 있습니다. 소금, 간장, 설탕 등은 될수 이는 한 소량으로 먹고, 향신료나 레몬을 많이 사용해서 엷은 맛에 익숙해 지도록 합시다. 자꾸 먹으면 그 맛에 익숙해지고 진한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날이 반드시 옵니다.


 

 

 

 



4. 1인분씩 나누어 담는다.


큰 그릇으로부터 조금씩 덜어서 먹거나 가족들과 함께 반찬을 나누어 식사를 하는 경우는 자신이 먹은 양을 파악하기 어렵고 주위 분위기에 휩쓸려 과식해 버리기 쉽겠죠? 자신이 먹을 한 끼니 만큼만 1인분씩 그릇에 담아먹는 습관을 기릅시다.


5. 가능한한 맛있게 예쁘게 푸짐하게 보이도록 만들고 먹는 방법을 찾자 


다이어트의 80%는 식이조절이라고 합니다. 체중감량에 가장 큰 효과를 보는 방법일뿐 아니라 건강한 삶의 첫단추에요. 식사를 건너뛰거나 맛없게 대충 먹는다고 해서 식이조절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왕 먹는거 영양소를 듬뿍담아 조리하고 최대한 맛있고 푸짐해보이도록 plating 하는 방법을 늦 연구하도록 합시다. 파슬리나 레몬등의 장식을 이용해서 연출하거나 예쁜 그릇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