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는말


내아이의 식습관 그 마음을 읽어주세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눈에 보이는 한 숟가락에만 집착한 나머지 근본적인 해결책은 찾지 못하고 악순환만 반복했습니다."


"이 같은 놀라운 변화는 바로 부모가 아이 밥상 속 비밀을 제대로 파악하고 대처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시작하며


아이들은 왜 부모 마음처럼 먹지 않을까


" 평생을 살아갈 밑거름이 되는 두뇌발달과 신체 발달의 대부분이 어린시절에 이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들은 매번 실패하지만 아이의 먹는 문제를 쉽사리 포기할 수가 없다." P.9


"식습관 트러블에는 그들만의 이유가 있다. 태어나자마자 편식을 하거나 과식을 하는 아이는 없다. 지금 아이가 잘못된 식습관을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임신기간, 수유, 이유식, 유아식, 어른식 과정을 거치면서 '어떤일'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어떤 일은 부모에 의해 일어난다. 바로 부모와의 믿음, 애착과 가장 큰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P.9



18개월 지호가 드디어 밥을 거부하기 시작했다. 정말 정말 잘 먹는 우리 지호가 좋아하는 음식만 먹고 또 달라고 조르고 그러다가 결국 얼마 먹지못하고, 나는 한 수저라도 더 먹이려고 애를 쓰고 등등... 밥을 지독히도 안먹고 편식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너무도 많이 봐 왔기 때문에 지레 겁을 먹고 이 책을 구입했다. 대부분의 육아서적은 내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고 충분히 이해한 후 그에 맞는 대처를 하라고 한다. '지피기지면 백전백승'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늘 부모탓이라고 한다. 듣지 싫지만 18개월 동안 아이를 키우면서 느끼는건 정말 모든 문제는 부모탁이라는 것이다. 


우리 지호 지금까지 밥상에서 움직이지 않고 야채 고기 등 음식 많이 가리지 않고 잘 먹어왔다. 하지만 양이 적은 듯하고 또 키도 몸무게도 평균 이하이기에 더 늦기전에 밥상머리교육 잘 지도해 주고 싶다. 

댓글
댓글쓰기 폼